오아시스 네트워크 로즈코인 스테이킹 하는 단 1가지 방법

로즈코인 스테이킹 하는 방법에 앞서, 오아시스 네트워크 로즈코인에 대해 한 번 다룬적이 있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도록 하자.

본론으로 들어와, 많은 분들이 로즈코인의 핵심 기술인 디파이 스테이킹 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다. 로즈코인은 체인링크 디파이 기술을 이용한 만큼, 스테이킹을 통해 맡긴 코인의 갯수에 비례하여 이자를 얻을 수 있는 마법을 말이다.

앞으로 100배 상승? 오아시스 네트워크 로즈코인에 대한 5가지 분석

그러면 간단하게 스테이킹의 정의를 알아보고, 간단한 튜토리얼을 통해 로즈코인 스테이킹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로즈코인 스테이킹이란?

로즈코인 스테이킹이란 쉽게 말해 은행 이자처럼, 로즈코인을 맡겨두면 금액에 비례하여 로즈코인을 이자형식으로 사용자들에게 지불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내가 4만 로즈코인을 스테이킹 한다면, 보통 하루에 20개의 로즈코인이 생성이 되어 총 4만 20여개가 되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날마다 쌓여 코인 갯수를 늘리기에 좋다.

로즈코인 스테이킹 이자에 관한 정보는 아래 표를 참고 하면 될 것 같다. 1인당 스테이킹 대수는 2,000달러가 맥시멈이며 이자는 15% 정도로 보인다. 혹자는 7월까지 20%이며 그 이후로는 15%라는 정보를 주었지만, 자세한건 모르겠다.

로즈코인 스테이킹 비율
로즈 토큰의 사용 분배도
로즈코인 스테이킹 비율
로즈코인의 스테이킹 로즈가든에 대해서 설명한 공식 문서

스테이킹의 장점은?

스테이킹의 장점은 단순히 맡기는 것 만으로도 코인 갯수 늘리기가 가능하다. 이는 로즈 코인을 투자할때 멀리 내다보고 투자한다면 반드시 스테이킹을 걸어서 코인 갯수를 늘려야 한다.

스테이킹의 단점은?

단점은 급변하게 변화하는 코인 마켓 시장에 빠르게 대응 할 수가 없다. 스테이킹을 하고 있는 디파이 코인은 기본적으로 해제시 바로 해제가 안되며, 해제 신청 후 2주라는 시간 뒤에 제대로 해제가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코인 마켓처럼 빠른 시장에 대응 혹은 단기, 스윙을 노리시는 분에게는 절대적으로 비추천한다.

오아시스 네트워크 로즈코인 스테이킹 하는 방법

비트파이 설치하기

로즈 스테이킹을 하려면 반드시 비트파이(Bitpie)라는 세계 최대 코인 월렛을 설치해야한다.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역사가 깊은 전자지급이므로 보안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앱스토어에서 Bitpie 혹은 비트파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데,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은 반드시 ‘Bitpie Pro’버전을 설치하도록 하자.

참고로 이 포스팅에서는 비트파이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언급하지 않겠으나, 비트파이에 가입을 할때 패스워드 같은 ‘단어 암호’를 따로 잘 저장해두도록 하자. 이는 나중에 자신의 계정을 찾는데, 없어서는 안될 핵심 키이기 때문이다.

로즈코인을 비트파이로 전송하여 스테이킹 걸기

비트파이 프로 전자지갑이 모두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모든 준비가 완료가 된것이다.

로즈코인 스테이킹 비트파이로 하는 방법
1. 비트파이 전자갑의 ‘리시브’ 버튼을 눌러 지갑 주소를 생성한다.
로즈코인 스테이킹 비트파이로 하는 방법
2. Copy address 를 눌러 자신의 지갑 주소를 복사한다.
로즈코인 스테이킹 비트파이로 하는 방법 3
3. 바이비트 주소를 붙여넣은 다음 바이낸스에서 로즈코인을 출금한다.
로즈코인 스테이킹 비트파이로 하는 방법 4
4. 우선 일부를 출금
로즈코인 스테이킹 비트파이로 하는 방법 5
5. 전송후 30-60초 정도면 바이비트로 전송된 로즈를 볼 수 있는데, 수량을 확인 후 ‘Delegate’ 버튼을 누르자.
로즈코인 스테이킹 비트파이로 하는 방법 6
6. 스테이킹을 할 수 있는 노드가 여러개가 있는데, 가장 많은 로즈를 보관하고 있는 첫 번째에 스테이킹을 시켜 보도록 하겠다.
로즈코인 스테이킹 비트파이로 하는 방법 7
7. OK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나의 로즈코인 갯수가 줄었어요?

로즈코인을 스테이킹 해보고 나면 자신의 코인 갯수가 줄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어떤 원리 때문인지 사실 나도 모른다. 대략적으로 10%정도를 제외하고 스테이킹이 진행이 된다.

예를 들어 4만개를 스테이킹 시키면, 10%인 4000개를 제외한 36000개만 스테이킹이 되는 걸 확인 할 수 있는데, 너무 걱정 안해도 된다.

지갑상에 보이지 않는 10%는 자신의 계정에 잘 귀속이 되어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굳이 그걸 확인하고 싶으면 ‘오아시스 스캔 (Oasis Scan)‘ 에 접속하여 비트바이 프로의 받는 주소를 입력하면 스테이킹 현황과 로즈 코인의 갯수를 확인할 수 있다.

오아시스 블록 체인 익스플로러
오아시스 블록체인 익스플로러에 비트파이 주소를 입력해보자.
image 49
그러면 10%가 포함된 원래 자신의 코인 갯수가 정확하게 나타난다.

이처럼 코인의 가치를 보고 장투 하시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스테이킹을 해두도록 한다.

기타 코인 추천 관련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