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의 배터리 절약 세팅은 어떻게 하는지 알려 드리고자 한. 사실 이렇게 세팅한다고 배터리 절약면에서 놀랄만한 효과를 보이는 건 아니지만, 쓸때없는 기능이라면 끄고 조금이라도 배터리를 아끼는게 이득이겠다.
이번 포스팅처럼 소프트웨어 적으로 배터리를 절약할 수도 있지만, 물리적으로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 꿀팁을 더 보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길 바란다.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 허와 실 6가지 / 설정 5분이면 아이폰 배터리 변광쇠로 만든다?
갤럭시 및 안드로이드 폰 배터리 절약 세팅
주변 디바이스 찾기
사용한 기기와 한 번이라도 연결 한 적이 있는 기기는 안드로이드 OS에서 자동으로 주변을 탐색해서 연결하는 기능인데, 스마트폰의 통신 기능과 같이 배터리를 항상 잡아 먹기 때문에 끄는 것이 좋다.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 설정 – 주변 디바이스 찾기 (비활성화)
백그라운드 앱 비활성화 하기 (개발자 모드에서만 가능)
우선 개발자 모드 – 설정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를 연속으로 터치하면 설정 첫화면에 ‘개발자 모드’라는 항목이 보일 것이다. 그뒤 – 백그라운드 확인 Smart switch, Tasks, WIFI-Direct 3가지를 비활성화 모드로 해두자.
다크모드
다크모드의 경우 눈의 보호 뿐만 아니라 많은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 특히 OLED 디스플레이라면 눈에 체감이 될 정도로 배터리 시간이 늘어나는 걸 경험할 것 이다.
왜냐하면 OLED의 경우 검정색일때 색을 표현하는 에너지가 아에 필요없기 때문이다.
절전모드
당연하게도 절전모드를 하면 배터리 효율에 크게 도움이 된다. 당연한데 적은 느낌이라 죄송합니다.
이처럼 갤럭시 및 안드로이드 폰의 배터리 절약을 효율적으로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사실 배터리 수명, 배터리 효율은 크게 의미가 없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쓰지 않는 기능을 켜둔채 배터리를 잡아 먹는 일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이다.